다음은 리포트 주요 내용이다.
◇다음(035720)
UCC 기반 동영상 서비스 부문의 한발 앞선 행보는 프리미엄 요인이다. 아직은 초기 단계라 수익모델 개발 문제, 저작권 문제, 보안 문제, 유해 컨텐츠 범람 문제 등 해결해야
숙제가 많으나 향후 성장잠재력 풍부하다. 지속적인 점검이 필요하다.
구글의 애드센스 시스템 적용을 통한(다음의 브랜드 명칭은 애드클릭스) 검색 퀄리티 및 트래픽 제고 효과가 언제부터 어느 정도로 나타날지는 지속적인 점검 필요하다. 구글
의 광고주 풀 확대 전략도 지켜봐야 한다.
- 4분기 실적 전분기 대비 부진 전망
2006년 4분기 실적은 매출은 전분기 대비 다소 증가하나 영업이익은 마케팅비 증가 등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로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매출은 검색광고는 전분기 대비 5% 내외 증가, 배너광고는 10% 초반대 증가가 예상된다.(성종화 메리츠증권 연구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