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전산장애 고객 피해 보상방안 마련

타행송금 안된 경우 연체료 전액 보상
연체발생시 신용불량 등록 삭제요청
  • 등록 2004-10-03 오전 11:46:47

    수정 2004-10-03 오전 11:46:47

[edaily 김현동기자] 우리은행은 3일 지난 9월30일과 10월1일 이틀간에 걸쳐 발생한 전산 장애로 고객들이 입은 피해사항에 대해 보상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전산장애는 추석연휴 후 업무 집중에 따른 시스템 과부하로 전산 처리속도가 지연되는 등 일부 업무에 장애가 발생된 것이었다고 밝히면서 이 기간 중 고객이 입은 제반 피해사항에 대해 확인을 거쳐 은행에서 모든 책임을 지고 피해 유형별 보상방안을 마련, 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를 위해 오는 4일부터 피해 접수창구를 고객만족센터(☎080-365-5000~6)와 700여 전 영업점에 열고 피해 고객들에게 보상방안과 절차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하기로 했다. 피해사례별 증빙서류를 첨부해 거래 영업점에 신고하면 확인 즉시 전액 보상해주고, 장애로 인해 연체나 신용불량 기록이 등록된 고객에게는 연체기록을 은행연합회 및 관련기관 등 해당 기관에 삭제토록 요청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또 오는 4일부터 고객들의 업무가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장애가 발생된 문제점을 보완조치했다고 덧붙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산장애로 고객들에게 불편을 드려 사과를 드린다”며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객 피해 유형별 보상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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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유형		세부 내용			보상 내용		

타행송금 안된경우 타사카드 결제대금 미결제	연체료 전액 보상	
	         타행 대출이자 미결제	연체기록 삭제 요청	

당행 거래 지연	카드대금 미결제		연체료 전액 보상	 
		대출이자 미결제		연체료 전액 보상
	 	공과금 자동납부 미처리	연체기록 삭제

기    타		자동화기기/전자금융거래 
                  불능따른 창구거래 수수료	수수료 차액분 면제

		마이너스 대출계좌 미인출로  연체료 전액보상
		인한 납부대금 미결제	대출금 이자 전액 환출	
		납부대금 미결제		연체기록 삭제요청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연체료 전액보상 
                  미인출 인한 카드대금 미결제	 연체기록 삭제 요청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오류	연체료 전액 보상	

		그외 각종 피해사례		사례별로 피해액 전액 보상	

		연체 및 신용불량 기록 등록	은행연합회 등에 삭제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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