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국내숙박 예약 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오는 10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마다 총 100만장의 할인쿠폰을 발행,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업계를 활성화하고 국민 휴식을 지원하자는 취지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커머스에서 ‘숙박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실제로 G마켓에서는 행사가 시작한 14일 오후 G마켓 내 인기 검색어 탑10이 모두 국내 숙박 관련된 키워드로 채워졌다. 쿠폰 다운로드와 실제 예약도 계속 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티몬 사이트 내 검색에서 상위 1~10위 가운데 ‘숙박대전’ 관련 키워드가 9개를 차지했다.
숙박대전 공통 혜택으로 7만원 초과 여행 상품 결제 시 활용 가능한 ‘4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1인당 총 1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7만원 이하 숙박권 구매 시에는 3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투숙 날짜는 관광 내수 시장의 비성수기 활성화 및 추가 관광수요 창출 목적을 살리고자 9월 1일부터 10월 말까지로 한정했다.
주요 회사마다 차별화한 혜택도 마련했다.
티몬은 유료 멤버십 ‘슈퍼세이브’ 회원은 최대 30% 특가 전용 룰렛쿠폰과 12% 블랙쿠폰 사용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 일반회원에게도 최대 15%의 룰렛쿠폰 획득 기회와 최대 8%의 블랙쿠폰이 주어진다. 티몬의 16개 타임 특가 매장을 대상으로 하는 스탬프 이벤트에서도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쿠폰 이용 완료 고객들 대상으로 매주 2명씩 추첨해 10만원 국내숙박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숙박 구매 인증 시 뮤지컬 ‘킹키부츠’ VIP 초대권을 1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다양한 중소 여행사와 협업해 특가 상품을 기획, 오는 31일까지 매일 ‘롯데호텔 제주’, ‘메리어트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한화호텔&리조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여행사에게는 판로 지원의 기회를,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지 못하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가을 여행을 위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여행업계와 고객 모두에게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