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는 디지털캠페인 영상 ‘시고르자브 보건소’를 유튜브에서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영상의 제목인 ‘시고르자브 보건소’는 믹스견을 재미있게 표현한 애칭 ‘시고르자브종’에서 따왔다. SKT의 AI 기술로 귀엽고 순수한 견공들의 건강을 지키고 동물을 사랑하는 견주들의 마음과 공감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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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은 동물 의료 AI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의인화해 일상 속에 함께하는 SKT의 AI를 유쾌하고 재미있게 그려냈다.
SKT는 지난해 AI기반 수의영상진단 보조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출시하고, 반려동물 1500만 시대에 SKT의 AI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의 의료 복지를 증진시켰다. 반려동물 진료 선진화 등 동물권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
배우 이상이씨는 “의인화된 엑스칼리버를 연기하면서 AI기술이 반려동물과 주인이 서로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느꼈다”며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에 공감해 주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반려동물을 아끼는 따뜻한 마음이 AI 기술과 만나며 사람과 사람의 연결로도 이어진다는 내용을 담았다”며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는 AI, 사람의 마음을 향하는 AI와 같이 SKT가 추구하는 AI 철학을 따뜻한 시선으로 표현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