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온브랜치’는 별도 앱 설치, 공동인증서 이용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각종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협의 모바일 웹 기반 디지털플랫폼이다.
조합을 통해 카카오톡 혹은 문자 메세지로 전송받은 URL을 통해 접속하거나, 상품 안내서 등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신협은 ‘리온브랜치’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10월 6일(금)까지 △즉석 당첨 이벤트와 △체크카드, 지역화폐 발급 이벤트를 마련했다.
즉석 당첨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리온브랜치’ 홈페이지에에 접속한 뒤 휴대폰 본인인증과 이벤트 동의를 마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는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 △5000명에게 2000원 상당의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배봉숙 신협중앙회 디지털금융이사는 “앞으로도 신협은 ‘평생어부바’ 가치를 담아 디지털 고도화를 지속하며 고객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