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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현대백화점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스탠다드 2021’에 따라 상위 5개 주요 이슈로 선정된 △탄소중립을 향한 길 △자원순환 체계 구축 △고객 행복 프로젝트 △더 안전한 환경조성 △책임있는 협력사 관리에 대한 지난해 활동과 향후 계획을 ‘ESG 스토리 북’ 형태로 제작했다.
현대백화점의 온실가스 배출 정보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뿐 아니라 현대백화점이 구매한 전자기기 등 자본재, 임직원 출퇴근 및 출장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 3)도 측정해 함께 수록했다.
이와 함께 ‘자원순환 체계 구축’에서는 재생지 100% 친환경 쇼핑백과 식품관 재생 플라스틱(r-PET) 성과를, ‘고객 행복 프로젝트’를 통해서는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와 공동 연구를 진행해 고객 유형별 행복 전략 수립 및 행복지수 측정 계획을, ‘더 안전한 환경 조성’에서는 안전 인프라 강화 방안을, ‘책임있는 협력사 관리’에서는 협력사 행동규범 제정, 공급망 지속가능성 제고 정책 등을 담았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현대백화점의 ESG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우리의 파트너들과 함께 보다 나은 사회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며 “고객의 생활과 함께하면서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경영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