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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르노코리아는 지난 10월 1만9258대의 차량을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65.6% 증가한 실적을 거뒀다.
구체적으로 내수는 4338대, 수출은 1만4920대의 차량 판매량를 기록했다. 르노코리아의 실적을 견인한 모델은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다. XM3는 지난달 국내에서 전년대비 94.4% 증가한 1540대의 차량이 판매됐다. 르노코리아가 기대했던 대로 지난달 출시한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반응도 좋다. XM3 하이브리드는 약 5000대의 사전 계약 물량에 대한 고객 인도를 시작하며 297대의 차량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르노코리아는 향후 XM3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내수 실적이 더욱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XM3는 지난달 총 1만2388대 수출됐다. 이중 하이브리드 모델이 6875대로 약 55%를 차지했다.
토레스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토레스는 국내에서 지난 10월 4726대가 판매됐다. 토레스가 출시된 지난 7월부터 지난 10월까지 누적 차량 판매대수는 총 1만5833대에 이른다. 쌍용차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올해 상반기 4~5%대였지만 하반기 들어 7~8%대 수준으로 상승했다. 수출 실적은 렉스턴 스포츠가 견인했다.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0월 1788대가 수출돼 전년 대비 299.1%가 늘었다.
한국지엠은 전년 대비 차량 판매 실적이 가장 크게 증가했다. 한국지엠은 지난달 2만6811대로 전년대비 290% 늘어난 차량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수출 실적이 좋았다. 내수는 4070대(3.7% 증가)의 차량을 판매해 다른 완성차업체들보다 판매량이 적었지만 수출은 2만2742대로 전년대비 419%급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만7917대의 차량이 수출됐다. 이는 전년대비 335% 증가한 수치다.
르쌍쉐, 올해 국내시장 점유율 14~16%로 선전
그러나 올해 들어 르쌍쉐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지난해보다 높아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올해 르쌍쉐는 주력 모델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14~16%대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르쌍쉐가 국내에서 베스트셀링 모델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었는데 수익성이 좋고 잘 팔리는 SUV로 과제를 해결한 것으로 본다”며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완화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국내와 해외 차량 판매가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