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영홈쇼핑 편성표 갈무리. |
|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중소기업 홈쇼핑사들이 추석 ‘명절 특수’를 잡기 위한 편성표를 꾸리고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공영홈쇼핑과 홈앤쇼핑 등 중소기업 제품을 주로 취급하는 홈쇼핑사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 기분을 내기 위한 제품들로 방송을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공영홈쇼핑은 추석 연휴 명절준비로 지친 주부들을 위해 보석류를 집중 편성했다. 추석 전날인 29일 오후 8시20분과 추석 당일인 10월1일 오전 10시20분, 오후 10시45분에는 순금 목걸이와 팔찌, 반지 등을 판매한다.
침구류와 건강기능식품도 눈에 띈다. 공영홈쇼핑은 30일 오후 10시45분, 10월1일 오후 3시35분 바이오워싱 광목 침구세트와 면매트·커버·베개세트를 판매한다. 10월1일 오전 8시15분과 9시15분에는 각각 크릴오일과 양배추즙 판매 방송을 편성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추석이나 설 등 명절에는 집안일로 수고했을 주부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보석 등 비교적 고가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많다”며 “또한 환절기를 맞아 필요한 침구류와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도 집중 편성했다”고 말했다.
| 홈앤쇼핑 편성표 갈무리. |
|
중소기업중앙회가 대주주인 홈앤쇼핑은 가전제품과 화장품을 집중적으로 편성했다. 특히 가전제품은 추석 당일만 4번이나 방송한다. 30일 오후 6시40분, 10월1일 오후 5시40분·7시35분·9시45분·11시50분, 10월2일 오후 6시40분 등이다. 추석 다음날인 10월2일 오후 1시30분에는 추석 명절 준비로 지친 주부들을 위해 명품백과 지갑도 판매한다.
기초, 메이크업 화장품도 빠지지 않는다. 30일 오전 10시25분과 오후 4시50분, 1일 오전 11시10분과 오후 2시20분·4시·6시40분, 2일 오후 4시에는 콜라겐 크림과 리프팅팩, 쿠션 등을 편성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명절 기간에는 백색가전 등 고가 제품도 많이 팔리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편성”이라며 “추석 명절을 기점으로 수익성을 낼 수 있는 제품 위주로 방송을 편성해 매출 신장에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