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이 짧은 이른바 유행 아이템은 성공하기가 어렵다. 아이템 선정 시 가능하면 사이클이 긴 것이 유리하다. 여러 가지 아이템 중에서 낙지 요리전문점을 보면 점포 운영 주기가 생각보다 길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가장 큰 이유는 창업자들의 창업관행이다. 해물요리는 어렵다는 막연한 생각과 운영이 쉬운 아이템을 선택하려는 생각 때문이다.
해물요리는 고기전문점 보다는 맛을 내기가 쉽지 않다.
최근에 해물 전문점을 보면 항상 손님들로 북적인다. 맛을 보면 그리 맛이 있지도 않는데, 손님이 많은 이유는 외부적인 영향도 있다.
여기서 음식점 창업으로 성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음식점 창업을 생각한다면, 맛을 내기가 용이하고 항상 일정한 맛을 유지할 수 있고 창업비용도 저렴한 아이템으로 창업을 한다면 그만큼 성공 확률도 높다.
다음은 맛을 내는 방법인데, 해린 옹기미가는 7년간의 직영점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을 통해 초보 창업자도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해물 요리의 맛을 조리 방법에도 있지만 맛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양념이다. 이 양념을 분말화 해서 OEM 생산 공급해 주기 때문에 항상 일정한 맛을 낼 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창업비용이다. 최근의 창업은 저비용 창업이라야 한다. 이런 트랜드에 맞게 옹기미가는 리모델링 창업을 적극 권장 한다.
리모델링 창업을 할 경우 30평 매장도 3천만이면 충분하다. 이런 요소들을 창업자는 깊이 고민해 보아야 할 것이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