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T맵 3.0의 특징은 ▲기존 대비 실행속도와 서버 탐색 속도가 2배 상승 ▲교통 분석/경로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로 상세한 실시간 길안내와 정확한 소요시간 예측 서비스를 제공 ▲위치 정보와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이 결합한 신개념 위치기반서비스(LBS) & 커머스 플랫폼 구성 등이다.
특히 이번 T맵3.0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비롯,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에 맞게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T맵3.0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지원한다. 검색한 장소의 경로 및 주소 등의 세부 정보를 T맵 3.0 사용자끼리 메시지와 함께 주고받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로 공유할 수 있는 것.
SK텔레콤은 T맵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편리한 기능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현재 음성으로 서비스를 실행하거나 종료하고 메뉴를 선택하는 `음성 제어 기능`, T맵 API(응용프로그램)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들과의 연동 기능 등이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테스트를 거쳐 추가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이주식 뉴비즈 부문장은 "T맵은 단순한 내비게이션이 아닌 SK텔레콤의 핵심 플랫폼"이라며 "T맵의 검증된 위치/경로 탐색 기능을 기반으로 모바일 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으로 플랫폼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T맵 3.0 다운로드는 T맵 공식 홈페이지(www.tmap.co.kr)에서 할 수 있다. ▶Digital쇼룸 스마트폰 관련 동영상 보기◀ ☞ `SKT의 아이폰-KT의 갤럭시S?`..궁금하다 궁금해 ☞ 스마트폰 아트릭스, `합체하고 변신하라!` ☞ "이것이 삼성전자 갤럭시S 2 입니다" ☞ 스마트폰-TV 기묘한 동거, N스크린이 뜬다 ☞ '두개의 뇌' 가진 스마트폰, 다른점은?
▶ 관련기사 ◀ ☞SKT, 주당 9400원 현금배당 결정 ☞SKT "애플 요구로 아이폰4 실적공개 못한다" ☞신용카드 가맹점 결제통신료, 최대 80%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