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LG전자에 따르면 F1 대회 TV중계시 LG로고를 노출하고, F1 경기 영상물을 제품광고와 프로모션에 활용할 예정이다.
경기장 내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제품과 프로모션에 F1 글로벌 파트너 로고를 사용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LG전자는 작년 F1 글로벌 스폰서 계약을 맺고 올해부터 5년간 F1 대회를 후원하게 된다.
한편 2009 F1 대회는 3월 26~29일 호주 대회를 시작으로 중국과 영국 일본 등 17개 국가에서 차례로 열리게 된다.
F1 대회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로 꼽힌다.
현재 페라리, BMW, 토요타 등 자동차 메이커들이 각각 연간 4000억원에 달하는 운영자금을 들여 F1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 300개사가 넘는 기업이 연간 4조원 규모의 비용을 들여 F1을 후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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