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온라인 MBA대학 카딘대학교 총장이며 원격교육 분야의 혁신가로 불리는 제프리 콕스 박사가 14일 방한한다.
이번 방문은 세계적인 온라인 교육전문업체 유넥스트의 한국 합작법인 유넥스트 코리아(www.unext.co.kr)의 본격적인 서비스 실시와 때맞춰 이뤄진 것이다.
콕스 박사는 14일 오전 유넥스트 코리아 최경석 사장과 함께 기업 및 학계 주요 인사와 면담하고, 오후에는 조선호텔에서 기업 인사담당 임원을 대상으로 "사이버 대학과 기업 교육(The Virtual University and Corporate Education)"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그는 이번 강연을 통해 온라인 교육과 효과적인 기업 임직원 교육을 위한 비전을 제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어 비용대비 효과가 뛰어나 최근 국내에서 부쩍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온라인 MBA 과정에 대한 개인과 기업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카딘대학교 주요 임원의 기업대상 온라인 교육 사례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콕스 박사는 이어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싱가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온라인 교육 컨퍼런스 "온라인 러닝 2001 아시아(Online Learning 2001 Asia)에 기조연설자로 참여하며, "리딩 솔루션 프로바이더" 세션을 진행한다.
제프리 M. 콕스(Geoffrey M. Cox)는 지난해 7월 카딘대의 교무처장 및 유넥스트의 학사 관리 및 평생 교육 담당 부사장으로 영입됐다.
콕스 박사는 스탠포드 대학의 러닝 테크놀로지 및 평생 교육 담당 부 교무처장 및 학장으로 재직했으며, 스탠포드 대학에서 원격 교육 및 관련 교육 사업에 대한 비전 및 현실화를 위한 개발 업무를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