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석권

국가고객만족도·한국서비스품질지수·소비자중심경영 등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 확대가 긍정적 영향”
  • 등록 2024-12-25 오전 9:00:00

    수정 2024-12-25 오전 9:00:00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에스원(012750)이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 주요 3대 고객만족도 조사를 석권했다고 25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은 쾌거다.

(사진=에스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제도개선 여부를 심사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에스원은 온라인으로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디지털 쇼룸을 열고 가상 견적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한 것이 이번 인증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쇼룸은 잠재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보안 서비스 체험, 보안 상품 실제 가동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상 견적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로 예상 서비스료 확인도 할 수 있다.

에스원은 시스템 간소화 등 고객 중심 경영에도 힘썼다고 밝혔다. 전자 청약 시스템을 도입해 직원을 직접 만나지 않고도 비대면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서비스 통합 앱인 ‘모두(MoDU) 앱’을 활용해 에스원이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스템 경비 설정부터 폐쇄회로(CC)TV 모니터링, 계약 정보 확인 등 20가지 이상의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고객이 간편하게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상담, 기기 점검 요청 등의 기능도 있어 빠른 수리 또한 가능하다.

에스원 관계자는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스원은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해 4년 연속으로 국가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인공지능(AI) 출동 시스템으로 서비스 속도와 품질을 높여 12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자리도 지켜오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