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재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매크로 우려와 코로나19 보복소비(Pent up demand) 소멸로 세트 및 부품 수요가 위축 중”이라며 “내년 상반기까지 감익 추세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17.0% 늘어난 74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5.3% 늘어난 13조2000억원 수준에 머무를 것이라 전망했다. 이는 기존 다올투자증권이 제시한 매출액 80조7297억원과 영업이익 15조2030억원과 견줘 각 8%, 13%씩 낮춘 것이다.
이어 김 연구원은 디스플레이(DP) 부문에서는 8조원의 매출액, 7000억원의 영업이익을 시현할 것이라 전망했다. 그는 “영업이익 기준 전 분기보다 34.2% 감소하는 수준”이라며 “비수기 여파”라고 말했다.
모바일경험(MX) 역시 전방수요 위축으로 스마트폰 재고가 증가하며 매출액은 전 분기보다 18% 줄어든 26조600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45.9% 감소한 2조1000억원에 머물 것이란 전망이다.
다만 그는 “최근 주가조정으로 우려들은 주가에 상당 부분 반영됐다”면서 “주가는 올해 실적 전망치 기준 주가순자산비율(PBR) 1.2배로 역사적 저점에 접근해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