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20일 삼성증권은 국민연금을 중심으로 국내 연/기금이 증시내 주요 수요세력으로 등장하고 있다며 이들의 매수 예상종목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지난 18일 국민연금이 6000억원 규모의 자산운용을 위한 위탁사를 선정했으며 다음주 중순부터 이 자금의 증시 투입이 예상되고 있어 조정을 보이고 있는 증시에 활력소로 작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함께 연/기금 주식투자 자금은 장기투자 성격의 자금으로 주로 valuation상 저평가 상태에 있는 시가비중 상위 대표주들이 주 매수 타켓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함께 삼성증권은 리서치센타 Coverage 종목들 가운데 12개월 투자의견이 BUY이거나 Mkt Perf이면서,2001년 예상 P/E가 최근 3년간의 PER Band의 하단을 하회하고 있는 종목들을 국민연금 등 연,기금의 매수와 관련,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국민연금 매수예상 저평가 종목이다.
◇국민연금 매수예상 저평가종목
한솔제지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메디슨 SK글로벌 한미약품공업 하나은행 한국제지 에스원 현대엘리베이터 LG전자 고려아연 국민은행 현대미포조선 서흥캅셀 한진 계양전기 SK텔레콤 삼성SDI 두산 호텔신라 제일모직 대한해운 한국화인케미칼 하이트맥주 삼성정밀화학 서울가스 부산가스 코리아써키트 신한은행 영원무역 아세아제지 신세계 한국수출포장공업 한국가스공사 삼성엔지니어링 제일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