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는 윤활유 등 기존 사업 영역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현재 사명 한계를 극복하고, 파이낸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효율화 기업의 정체성을 시장·이해 관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인 ‘SK엔무브’는 오는 12월 1일 적용되며, 회사는 이를 알리기 위해 TV 광고를 20일부터 시작했다.
SK루브리컨츠는 사명에 기술과 환경을 연결해 지속가능한 내일은 향한 움직임(Environmental Movement)과 혁신에 기반한 기술력으로 더 편리한 내일이 보장되는 움직임(Ensuring Movement), 인류의 가능성을 더 크게 키워 행복한 내일을 약속하는 움직임(Enabling Movement)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SK루브리컨츠는 프리미엄 기유인 ‘그룹Ⅲ, 그룹Ⅲ+’ 글로벌 윤활기유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차량 연료 효율성(Fuel Efficiency)을 높여 연비를 개선하고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유와 초저점도 제품인 고기능성 윤활유 제품 등을 주력으로 글로벌 윤활유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전략이다.
또한 SK루브리컨츠는 전기적 효율성(Electrical Efficiency)을 높이는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진화·발전할 계획이다. 전기차 전용 윤활유 제품 개발·공급을 확대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임으로써 주행 효율을 높이고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배터리 열관리 등 액체 기반 열관리 사업 경쟁력을 빠르게 확보해 전력 효율을 강화할 방침이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회사 파이낸셜 스토리 전략 방향과 ‘에너지 효율화 기업’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에 맞춰 ‘SK엔무브’라는 확장성과 상징성이 있는 신규 사명을 도입했다”며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기존 사업을 고품질 프리미엄 시장 중심으로 강화하는 한편, 전기차용 윤활유와열관리 등 신규 사업을 조기 안착시킴으로써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reen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