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2배로 즐길 스토리텔 추천 오디오북
|
한가위 달을 보며 들으면 좋을 조선시대 배경의 케이(K) 팩션이다. 조선시대 시신을 검험하는 검험 산파 ‘아란’ 이 목멱산 화재사건의 실마리를 찾는 내용을 다룬 스릴러 소설로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한류문화콘텐츠 씨앗심기’ 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다. 오디오북으로 들었을 때 흥미진진하고 압도적인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윌라의 런닝타임별 추천 도서
|
무료한 주말 오후 등 반나절 동안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으론 소설, 예술,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자리했다. 소설 분야에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시리즈의 저자가 들려주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의 마법 이야기 ‘십 년 가게1’와 미지의 바이러스와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김진명 장편소설 ‘바이러스X’을 추천했다
△하루 종일 집콕하는 이를 위한 추천 오디오북
코로나19 재확산에 하루 종일 집에서 생활하는 집콕러들을 위한 오디오북 콘텐츠도 있다. 10시간 이상 러닝타임의 경제·경영, 소설 분야의 책들을 추천한다. 먼저 경제·경영 서적으로 공동 창업자 마크 랜돌프가 최초 공개하는 넷플릭스 창업 이야기가 담긴 오디오북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최윤식 저자가 예측하는 앞으로 20년 동안 전개될 중요한 사건과 기회, 그리고 대응전략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2030 대담한 도전’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