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인25플러스 같은 주류 스마트 오더가 네이버 카페와 협업해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최초 사례로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공동구매 방식을 선보였다. ‘와쌉’은 회원수만 20만4000명이 넘는 초대형 네이버 카페로 와인 커뮤니티계에서 손꼽히는 1위 동호회다.
5일간 역대급으로 팔아 치운 와인만 총 1만5000병으로 주류 스마트 오더 업계 판매량으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록이란 설명이다. 이 같은 조짐은 행사 시작 전부터 ‘와쌉’ 내 수많은 동호회 멤버들의 문의가 이어지며 점쳐졌다.
이 밖에 투핸즈 엔젤스 쉐어, 몽그라스 인트리가막시마, 시데랄 2입 등 순으로 판매 금액이높았다.
이 기간 판매 호조에 따라, ‘와인25+’ 멤버십 신규 가입자 수도 행사 전주 대비 5.2배로 껑충 뛰어올라 매출에 이어 멤버십 고객수도 효과적인 결과를 얻게 됐다.
이노아 GS리테일 음용식품팀 매니저는 “이번 협업을 통해 ‘와인25+’는 5일만에 역대급 흥행 성적을 올렸으며 ‘와쌉’도 동호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윈윈 결과를 얻었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활발한 협업을 위해 추후 진행될 행사부터는 ‘와쌉’ 회원들과 쌍방향 소통을 진행해 상품 선정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