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S는 고객이 자주 확인하는 자산현황과 보유/관심 종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배치하고, 한 화면에서 종목의 차트와 호가, 기업 정보 및 뉴스를 스크롤 한 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투자자들이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컬러와 그래픽을 더하고, 투자 수익률과 벤치마크를 비교해 성과를 점검할 수 있는 기능과 매거진 형태의 리서치 리포트도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도 후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현금을 출금 할 수 있는 ‘즉시 출금 서비스’와 미국주식 거래 시 외화 예수금의 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는 ‘달러 환매조건부채권(RP) 자동투자’ 등 거래 편의성을 강화하는 서비스도 새롭게 준비했다.
또한 2020년 6월 투자자들이 투자정보 콘텐츠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 ‘STEPS TV’를 개설했다. STEPS는 STPES TV를 통해 주식 투자에 필요한 국내외 시황, 산업별 동향 등 내실 있는 투자 정보를 제공하며,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조회수 1200만 뷰를 돌파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박영훈 리서치센터장이 직접 미래 에너지 산업 이슈를 전하고 분석하는 ‘박영훈의 파워 투 엑스(Power to X)’, 김일구 수석이코노미스트가 국내외 시황과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김일구의 쩐쟁’, 미국/중국주식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한상희의 미국주식 쩐쟁’, ‘정정영의 중국주식 쩐쟁’ 등 다양한 투자정보 콘텐츠를 시청 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STEPS는 앞으로도 바쁜 일상 속에서 주식 투자를 하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