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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MILLET)는 자체 개발 냉감소재를 사용한 ‘콜드엣지 티셔츠’를 선보였다. 콜드엣지 소재는 땀을 흘리면 원단에 고착된 기능성 폴리머가 부풀어 오르며 수증기 형태의 땀과 화학 반응을 일으켜 냉감 효과를 발휘한다. 체온이 올라갈 때 나는 땀을 에너지원 삼아 쿨링 효과가 촉발되는 원리다. 밀레 측은 “지난해 봄여름 상품으로 콜드엣지 소재를 처음으로 선보였는데 소비자 반응이 너무 좋았다”며 “이에 혹한이 예상되는 올해 출시 라인업에는 전년 대비 냉감 폴리머의 밀도를 25% 이상 높였다”고 설명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식물 소재인 활엽수 녹나무 추출물을 활용한 냉감 시리즈를 출시했다. ‘ICER 컬렉션’은 코오롱스포츠가 자체 개발한 ‘아토 아이스팩’ 소재를 포함, 리넨을 활용한 다양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상품 군이다. 아토 아이스팩 소재는 활엽수 녹나무 추출물을 마이크로 사이즈로 원단에 적용해, 피부와 원단 사이에 마찰이나 압력에 의해 캡슐이 터지면서 청량감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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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투(K2)는 냉감 기능과 신축성을 갖춘 ‘쿨360 플래시’ 티셔츠로 여름 수요를 잡을 계획이다. 쿨360 플래시 티셔츠는 열을 흡수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상변환 물질을 앞 몸판에, 통기성이 우수한 자가드 타공 기법의 메시 원단을 뒷 몸판에 적용했다.
정재화 밀레 기획본부 상무는 “예년보다 더위가 찾아오는 시기가 빨라진데다가 소비자들이 일상복으로도 냉감 소재를 많이 찾으며 기능성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며 “업계에서 땀 흡수와 건조에 초점을 둔 전통적인 여름 의류 소재뿐만 아니라 땀이나 높은 체열 변화에 화학 반응을 일으켜 냉감 효과를 발휘하는 다양한 쿨링 소재 개발에 주력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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