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키는 내년 매출 가이던스를 기존 1%로 하향조정했다. △소비 심리 회복 관련 불확실성 반영 △디지털 트랙픽 둔화 △시장 전체적으로 공격적인 할인 경쟁 지속 △주요 모델의 출시 사이클 변경 △환율의 부정적 영향 증가 등을 고려했다. 분기별 전망은 3분기에 전년대비 소폭 감소하되 4분기에는 1~3% 증가를 전망했다. GPM 가이던스는 기존 전망치(140~160bps 개선)를 유지했다.
나이키의 내년 2분기(11월결산) 매출은 133억9000만 달러로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직영 매출은 57억 달러로 매장과 디지털 매출이 각각 9%, 1% 증가했다. 도매 매출은 71억 달러를 기록, 재고관리 영향으로 전분기에 이어 감소세를 이어갔으나 재고조정이 계획대로 진행되면서 도매 출하량은 기대치를 상회했다. 재고 규모는 80억 달러로 전년대비 14% 감소하며 피크 대비 15억 달러 이상 축소됐다.
반면 중국 매출은 18억6000만 달러로 예상치를 하회했다. 도매 매출은 19% 증가했으나 디지털 매출이 22% 감소하며 직영 매출이 4% 감소했다.
김 연구원은 “중국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할인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 부문에서 프로모션 경쟁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며 “중국에서 나이키에 대한 선호도가 여전히 높으며 스포츠 수요 회복, 중국 정부의 스포츠 장려 정책 등은 긍정적 요인이나 현재 프로모션 할인 경쟁이 단기적으로 중국 매출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