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남미서 스포츠 마케팅-월드컵 예선 공식후원

  • 등록 2001-03-31 오전 11:33:44

    수정 2001-03-31 오전 11:33:44

[edaily] LG전자가 남미에서 "2002 월드컵 남미 예선"을 공식 후원하면서, 월드컵 마케팅으로 남미지역 가전시장 공략에 나선다.LG전자는 최근 남미 축구연합체의 공식 대행사인 IMG와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남미 10개국이 참가해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2002월드컵 남미예선의 가전/이동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로서 독점적인 권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을 계기로 LG전자는 대회명칭과 엠블렘 사용 권한, 경기장 A-board 광고, 경기당 지정석 티켓 등을 부여 받는다.이외에도 행사 주최측에서 발행하는 모든 홍보물에 스폰서로서 회사로고와 후원사실을 게재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스폰서십 계약과 더불어 남미의 유수 스포츠 전문 방송사인 PSN과 위성TV광고 계약을 체결하고, 이 방송이 중계하는 88차례의 세계 주요 축구경기 방송시간대에 글로벌 이미지광고를 게재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이번에 LG전자가 스폰서하는 남미지역 예선은 세계적 축구 강호인 브라질을 비롯해 아르헨티나, 멕시코 등 총10개 국가가 Home & Away의 풀 리그 방식으로 90게임을 치른다. LG전자는 이번 예선 경기 중 경기의 중요성과 자사 사업의 연관성을 감안해 브라질,아르헨티나, 콜럼비아, 칠레, 페루의 5개 국가 대표팀이 참가하는 32경기에 집중 후원하기로 했다. 이번 남미 월드컵 예선전에는 Master Card와 현대車가 모든 경기를 후원하고있고, 리복 아르헨티나,폭스바겐 브라질, 코카콜라 (아르헨티나/브라질)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국가별 대표팀을 후원하는 등 국제적인 관심이 높다. LG전자는 이번 스폰서십 활동을 통해 남미시장에서 브랜드 등 인지도를 높임과동시에 디지털TV, 완전평면모니터 플래트론, CDMA 단말기 등 첨단 제품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매출 4.7억$(47% 신장) 보다 40%상승한 6.6억$ 매출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브라질에 상파울로(모니터,단말기)와 아마조니아(TV등)에 3개의 현지 생산 법인을 보유하고 있고, 아르헨티나,콜롬비아,페루에 판매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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