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인터넷 종합 솔루션업체 M플러스텍(www.mplustech.com 옛
가산전자)이 세계 최초로 PDA용 착탈식 무선 CDMA 모듈인 "PCS PLUS"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20만원대에 판매될 "PCS PLUS"는 이미 시판된 자사의 PDA ZeSS PLUS에 착탈식으로 부착하여 사용하게 되며, 폴더형과 스텐드형의 두 가지 형태이다.
이 제품은 소형으로 제작돼 이동이 간편하고 기존에 핸드폰과 PDA를 별도의 케이블로 연결하여 사용하던 불편함을 해소했다.
M플러스텍 무선인터넷 사업본부장 강승훈 이사는 "ZeSS PLUS 사용자들은 "PCS PLUS"를 구입, 착탈식으로 부착하기만 하면 무선 데이터 통신, 무선 인터넷 서핑, 이메일 송수신, 채팅, 온라인 주식거래, 온라인 은행거래 등 기존에 인터넷을 통해 이용하던 모든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M플러스텍은 현재 "PCS PLUS"의 경우 LG Telecom(019) Network만을 이용하고 있으나, 향후에는 보다 많은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PCS PLUS"는 리튬 이온 충전지를 사용해 최대 10시간까지 구동이 가능하며, IS 95 A와 B(9.6-64Kbps)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