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스템2-윈터 제품들 |
|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020000)은 여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SYSTEM)’에서 캐주얼 라인(시스템2-윈터)과 프리미엄 라인(시스템0)을 온·오프라인 동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 론칭 25년 만에 처음으로 지난해 연매출 1000억원을 올린 시스템을 ‘타임(TIME)’을 잇는 대표 제품으로 키우기 위한 전략이란 설명이다.
‘시스템2’ 라인은 스트리트 룩·빈티지 룩·밀리터리 룩·스쿨 룩 등 총 25가지 스타일로 출시했다. ‘시스템0’은 캐시미어·라쿤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코트·니트 등 겨울 아이템 20여 가지를 선보인다. 한섬은 ‘시스템2’와 ‘시스템0’을 각각 10% 비중으로 삼고 상권별로 라인 비중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20~25%까지 비중을 확대하기로 했다.
한섬 관계자는 “패스트 패션에 지치고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한섬, 겨울시즌 잡화 신상품 출시☞ 한섬 랑방스포츠·타임옴므, 남성용 다운 출시☞ 한섬, 3Q 매출 양호…4Q 성장 기대-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