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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은 이러한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욜테크가 가장 활발하게 나타나는 분야로 ▲여행 ▲명품 ▲뷰티케어를 꼽았다.
욜테크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분야 중 하나인 여행은 소비자가 숙박·항공·교통·맛집 등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절약정보를 탐색해 합리적인 계획을 세우는 경향이 나타났다. 숙박의 경우 합리적 가격에 프리미엄급 숙소를 탐색했다. 그 연관어로는 △호텔(6115건) △비교하다(3005건) △앱(2735건)등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명품에서도 욜테크 경향을 엿볼 수 있다. 렌탈, 중고매매, 해외직구 등이 명품 욜테크를 실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수진 이노션 디지털 커맨드 센터장은 “충동적 탕진 중심의 욜로를 넘어 합리적 소비와 효율적 가치실현을 위한‘욜테크’ 트렌드는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