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2개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이 응모됐다. 전문 개발자 및 IT 파워 블로거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1·2차 평가에 의해 실생활 활용성, 독창성, 상품성이 높은 21개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교육, 지도, 재테크, 다이어트, 요리 등 사용자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느낀 니즈를 직접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으로 구체화한 생활밀착형 콘텐츠들이 응모돼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유선 인터넷 상의 방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사용자들이 휴대전화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한 모바일 백과사전 사이트 ‘오즈피디아’가 수상했다.
위젯 콘텐츠 부문에서는 ▲비만도 체크·음식별 칼로리 정보 등을 제공하는 다이어트 도우미 ‘Diet 44’ ▲음주, 흡연, 데이트 비용을 측정해 관리해 주는 ‘기회비용통장’이, 위젯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건강 식단과 요리 레시피를 매일 업데이트해주는 ‘쿠킹스타’ ▲임신·출산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맘’ 등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들이 우수작으로 당선됐다.
대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구글 미국 본사 견학의 기회가 주어졌다. 그 외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200만원이 주어졌다.
한편, 작년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들은 현재 OZ라이프24에서 이용되고 있다.
이중 휴대전화로 유투브, 엠군, 다음 등의 동영상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OZ테레비(http://oz.terebe.com/)’, 수도권 버스노선과 타고자 하는 버스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울시 버스정보안내(http://bakion.com/bus/)’가 각각 올해 누적클릭수 85만, 61만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 관련기사 ◀
☞(종목돋보기)LGT `좋은 일만 남았다`
☞LG텔레콤, 실적호조 4분기까지 이어진다-KTB
☞합병 LGT `단기 유선활성화`..안정적 수익기반 마련(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