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1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고객 중 2030대 고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 가량 증가했다. 특히, 20대는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이는 관심사를 공유하거나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기 위해 가입한 고객들이 신세계백화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쇼핑 행사와 상품들에 노출되며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참잘먹었어요’와 ‘참잘질렀어요’ 양쪽에서 활동하는 고객과 비 가입자 고객 사이의 매출 신장률은 10%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분석됐다. (1/9~5/31까지)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앱 내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더욱 다양하게 펼치며 젊은 고객 모시기를 이어나간다.
참여자 전원은 1000 신백 리워드를 받게 되며,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상위 20개의 글은 추가 2천 신백 리워드가 지급될 예정이다. 또 6월 30일까지는 신규 고객들을 위한 ‘웰컴혜택’ 행사도 마련했다. ‘참잘먹었어요’, ‘참잘질렀어요’ 커뮤니티에 신규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200 신백 리워드를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커뮤니티가 교류의 장 역할 외에 신세계백화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신규 고객 및 매출 제고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