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제과 본사에서 장진혁 11번가 사업 부문 커머스플래닛 대표(사진 왼쪽)와 김용수 롯데제과 대표가 MOU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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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11번가는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제과 본사에서 양사 간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두 회사는 상품 기획, 이슈 마케팅, 판매 세일즈 등 각 단계별로 긴밀히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사이트 내 ‘롯데제과 전용관’을 개설하고 롯데제과와 협업한 11번가 전용 상품 및 특가 상품을 발굴,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11일을 비롯해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어린이날, 빼빼로데이, 크리스마스 등 연중 성수기 시즌에 차별화 된 마케팅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11번가는 올해 상반기 중 샤롯데 초콜릿, 카스타드, 팜온더로드 등 롯데제과 인기 제품을 단독 기획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