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만 해도 추석이면 지상파 3사, 4개 채널에서는 '외국인 장기자랑' 등 반복되는 쇼프로나 다큐멘터리가 방송돼 식상함이 없지 않았다.
그러나 근래에는 각 방송사들이 많은 변신을 꾀한 모습이다. 재치가 넘치는 쇼프로와 아이디어가 참신한 다큐멘터리로 무장했다.
22일 오전 10시 KBS 1TV '걸어서 세계속으로' 프로를 통해 캐나다 로키산맥의 웅장함을 안방에서 감상할 수 있다. 북미를 받들고 있는 로키산맥. 그 중에서도 캐나다에 걸쳐 있는 로키는 세계적으로도 풍광이 뛰어나기로 이름났다.
캐나다 로키산맥은 발길이 머무는 곳 어디에서나 카메라를 꺼내 셔터를 누르면 한 장의 그림엽서가 된다. 신비로운 대자연 속에 가을의 낭만을 선사할 캐나다 로키를 감상해보자.
▣ KBS 1
23일 밤 10시30분에는 토론프로그램 '토론 2.0-한국인의 목소리'가 방영된다. 토론 2.0에서는 첨단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해 반향 없는 일방토론이 아닌 시청자의 반응이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25일 오전 10시에는 '추석특집 떡벌어진 한마당'이 떡에 관한 비밀을 하나씩 풀어줌과 동시에 떡의 세계화에 대한 가능성을 짚어본다.
▣ KBS 2
22일 오후 6시40분에는 누구나 한 번 쯤 겪어봤고 또 겪게 되는 '리얼공감 버라이어티 사이다(사이다: 세상사는 이야기를 다 모아)'가 공감을 느끼게 하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23일 오전 10시35분부터는 연예인들이 스턴트맨으로부터 액션을 배운 뒤 대결을 펼치는 '수퍼액션'이 방송되고, 오후 4시30분에는 퀴즈와 노래가 만난 '퀴즈콘서트 씽씽씽'이 편성돼 있다.
24일 저녁 8시에는 남희석과 현영이 진행하는 '미남들의 수다'가 선보인다. 미남들의 수다에는 레슬리, 에바 등 '미녀들의 수다' 출연진들이 함께 한다.
▣ MBC
22일 저녁 5시30분에는 슈퍼주니어, 김진, 정성호, 박현빈 등 아름다워지기 위해 노력하는 꽃미남 스타들을 만나보는 '미남스타 총출동-꽃보다 아름다워'가 방송된다.
26일은 오전 8시30분에는 지난 해 추석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애견 프로젝트 '주인닮은 개 선발대회'가 볼거리와 웃음을 선사한다. 박명수를 쏙 빼 닮은 개, 박신영과 붕어빵인 개, 성유빈의 노래를 따라하는 개 등 자타공인 최고의 견공들이 출연한다.
▣ SBS
23일 오전 7시10분 이른 아침 안방을 찾아가는 추석특집 '얼쑤! 일요일 고향 애(愛)'에서는 걸쭉한 전라도 사투리를 구사하는 이란공주 위더웰던이 강원도 속초시 콩꽃마을을 소개한다.
24일에는 오후 6시30분에 방송되는 '닥터 레옹의 매직쇼 기적3'가 예전보다 더 강력하고 충격적인 마술을 선보인다.
25일 오후 5시15분에는 사상 최초로 여야 국회의원들이 쇼프로에 출연해 심리퀴즈 대결을 펼치는 '특별한 육감대결'이 안방을 찾아간다. 대통합민주신당의 김현미, 우상호 의원과 한나라당 원희룡, 나경원 의원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