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한가위는 게임을 시작하기에 적기로 꼽힌다. 게임마다 대규모 이벤트가 열린다. 올해 한가위는 연휴이 길어 제때 이벤트를 활용하면 게임을 즐기기가 한결 수월하다. 아이템은 물론 전투력을 지원하거나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대거 준비돼 있다.
카카오게임즈(293490) ‘오딘’은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유지 중인 이른바 대세 게임이다. 오는 10월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하는 등 연휴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추석을 기념할 계획이다.
크래프톤(259960)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9월 업데이트 및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모드인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를 추가했다.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에서는 맵의 일부 장소가 외계 생물에게 잠식돼 생명 장벽이 펼쳐지며 장벽 내에서 유저의 체력이 천천히 회복된다. 획득(파밍) 가능한 ‘나노 코어’는 전투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해당 모드는 클래식 테마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고, 에란겔을 시작으로 사녹과 리빅에도 추가될 예정이다. 에란겔 맵의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에 한해 셀 매트릭스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셀 매트릭스는 하늘에 떠 있는 비행선으로 맵에 분포된 셀을 통해 탑승 가능하다. 셀 매트릭스에서는 세 번의 부활 기회가 있으며, 랜덤 무기로 전투하게 된다. 지난 17일부터 로얄패스 새로운 시즌도 시작했다.
엔씨소프트(036570) 최신작 ‘블레이드&소울2’에선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송편은 ‘비결,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포인트는 ‘한가위 패스’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우편을 통해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넷마블(251270)은 ‘제2의 나라’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0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접속일 수에 따라 각종 아이템이 제공되며 28일 동안 꾸준히 접속하면 칭호, 모자, 희귀 아이템들을 모두 받는다. 추석맞이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송편 아이템, 떡 아이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명절 특별 아이템 ‘달맞이 머리 장식 선택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194480)는 ‘쿠키런: 킹덤’에서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세가의 소닉 더 헤지혹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기간 한정 던전을 선보인다. 이벤트 던전 ‘소닉의 그린 힐‘은 오는 10월 16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된다. 총 9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재화 ‘파워 스니커즈’를 이용해 입장할 수 있다.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상승하며, 획득 가능한 보상 또한 커진다. 각 스테이지는 달리기 구간과 일반 전투로 이뤄져 있다. 달리는 구간에는 소닉 시리즈에 등장하는 아이템인 링이 동일하게 배치되어 있다. 달리는 중 링을 획득할 수 있고, 장애물과 부딪히면 모은 링을 모두 잃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