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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편된 모바일 앱은 우선 ‘시니어 엄지족’의 쇼핑 편의 제고를 위해 가독성을 높였다. 할인 행사 안내나 상품설명 등의 글자 크기를 개편 전보다 최대 30% 가량 키우고, 상품 이미지 수도 3배 이상 늘렸다.
또한 고객이 자주 문의하는 할인 행사·프로모션·신상품 안내 등을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카드 뉴스’ 형태로 만들어 화면 구성도 단순화했다.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고객이 검색한 상품의 색상·패턴·디자인 등을 분석해 80만개의 등록 상품 중 가장 유사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딥파인더’ 검색 서비스를 비롯해, 비슷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주로 검색한 상품을 추천하는 ‘연령대별 상품 추천 서비스’를 새로 도입했다.
특히, 시니어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시니어 용품 전문관인 ‘시니어 스토어’ 개설도 검토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이번 개편에 나선건 50대 이상의 시니어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 조작에 점차 익숙해지면서 이들의 매출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더현대닷컴’ 모바일 앱의 연령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50대 이상의 매출 신장률은 51.8%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20~40대 매출 신장률(15.1%)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시니어 세대의 경우 경제력과 시간적 여유를 갖추고 있어 모바일 쇼핑에서 이들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들의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