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고용정보원 취업포털사이트 워크넷에 따르면 한국 외환은행이 상반기 신입 행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일반행원과 정보통신(IT) 분야이며 학력 및 전공의 제한이 없다. 활발한 사회활동 경험자와 외환은행 출신 지원자는 우대한다. 전형은 서류전형-인성검사(인터넷)-실무자면접-합숙면접-임원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자격증 등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실무자면접 전형 시 제출하면 된다.
사무기기 전문업체 신도리코(029530)도 상반기 정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신입과 경력직을 각각 모집하며 신입 모집 직종은 연구개발(R&D)과 영업 직군(Marketing Representative, Digital Sales Engineer), 유지보수(Customer Engineer), 전산직, 해외업무 등이다. 해외업무 직종은 영어·일어·중어권 해외학위 취득자만 지원할 수 있다. 직종별로 학력·전공 등의 자격 요건과 근무지도 다르므로 지원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경력 모집 직종은 연구개발과 해외업무(영어·일어·중국어권) 등이며, 4년제 학사 이상 학력소지자만 지원할 수 있다. 해외업무직 중국어권의 경우 중국법인에서 현지 채용한다. 경력은 2년 이상 7년 미만 실무 경력자이어야 한다. 연구개발 분야는 레이저 프린터 등 설계 유경험자와 CAD 경력자 등을 우대한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표박물관에서는 신입 및 경력 계약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국내우표 창구판매 및 관리, 우표류 재고관리 및 정산 등 우표박물관을 운영·관리하는 업무다.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등 회화 가능자가 지원할 수 있고, 각종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국무총리실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연금 및 노인정책 분야의 계약직 연구원을 공개채용한다. 경제학, 사회복지학, 사회학 등 전공자와 석사학위 소지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임용기간은 내년 1월 말까지이며, 인사평가에 따라 재임용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