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현대차 H-채용설명회는 서울 언주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열린다. 사전 신청자 중 200명을 선정한다. 설명회 현장에 참석 못하는 구직자를 위해서는 현대자동차 채용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에서도 라이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첫 도입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에서는 방송 시작 1시간만에 접속자가 1만명을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설명회를 통해서는 채용제도안내, 채용 Talk (인재채용팀이 풀어주는 실무궁금증), 직무 Talk (미래 비전, R&D, Manufacturing, 전략 지원 부문 직무 이야기), 경력채용 Talk (경력 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경력 채용 절차 및 입사 후 생활 안내), 선배사원 멘토링, 그리고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신입 및 인턴 채용설명회에서 경력직 채용에 대한 절차 등이 소개되는 것은 특기할 만 하다.
자기소개서 항목은 보통 3가지인데, 1번 문항은 현대차의 슬로건인 ‘What makes you move?’를 바탕으로 출제된다. 2,3번 문항은 각각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 직무 지원동기 및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할 근거에 대한 항목이다. 각 문항별 글자수는 1천자 이내이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현대차는 국내 대표 제조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면서 최근 대표 SUV 모델 싼타페의 4세대 모델인 신형 싼타페를 출시하는가 하면, 얼마 전 막을 내린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첨단 봅슬레이 썰매를 개발해 지원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현대자동차 취업을 준비하는 지원자라면 기업동향 파악은 물론, 지원직무에서의 필요역량을 보완해 나가는 등 전략적인 준비를 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현대차의 상반기 신입공채 접수 기한은 3월 12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