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기아자동차(000270)는 2세대 ‘K5’를 올 6월 출시한다.
올해 출시되는 K5는 2세대로 5년만에 나오는 풀체인지(완전변경) 되는 모델이다. K5는 지난 2010년 출시된 기아차의 중형 세단으로 현대차그룹이 쏘나타 이후 내놓은 야심작이다. 특히 자동차 업계의 최고 디자이너인 피터 슈라이어 영입 후 디자인 혁명이라 부를 정도의 변화를 시도하며 만든 차로 20~30대에게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업계에서는 K5가 우리나라 중형 세단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실제 K5는 출시 이듬해인 2011년에 9만대 가까이 팔리며 10만대가 팔린 쏘나타를 바짝 추격했다.
현대차그룹 고위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출시될 K5를 미리 봤다”며 “디자인으로 워낙 큰 이슈를 몰고온 모델이라 회사에서도 큰 부담을 안고 개발에 임했다”고 전했다. 2세대 K5는 개발기간 3년간 3500억원을 들여 만들었다. 신형 K5는 기존의 디자인 헤리티지(전통)를 이어가면서 모두 새롭게 바꿨다. 특히 더욱 남성적인 면을 강조하고 날렵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삼성전자 역시 새롭게 출시할 모델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3월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기술 전시·콘퍼런스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5’에서 ‘갤럭시S6(갤스 6)’를 공개한다. 갤스 6는 기존 ‘갤럭시S’ 시리즈와 완전히 다르다는 평가다. 시리즈 중에서는 처음으로 금속프레임을 채택하고 역대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갤럭시S6에 회사의 명운을 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경쟁사의 제품과는 다른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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