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한신평은 BD실(Business Development)을 이달 1일부로 대표이사 직속 IR센터(Issuer Relations)로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IR센터는 향후 `발행사 마케팅`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기존의 BD실이 맡았던 `신규 고객 발굴` 등을 포함해 CS실(Customer Service)에서 부담했던 영업 관련 업무나 애널리스트의 `평가 수수료 관련 논의` 업무를 모두 책임진다.
한신평 관계자는 "애널리스트들의 업무부담을 경감시켜 분석에 깊이를 더하고, 신용평가의 신뢰도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직 개편은 "이달 1일 개정한 평가강령(Code of Professional Conduct)의 구체화를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고 한신평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