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애미=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창의력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망이자 욕구입니다.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어내려고 하는 것은 전문가만의 욕심은 아니죠. 어도비는 앞으로 ‘모두를 위한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PC는 물론 웹, 모바일 등에서 접근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 디파 수브라마니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 마케팅 부사장(사진=어도비맥스2024 공동기자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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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파 수브라마니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14일(현지시간) 어도비 맥스 2024 기조연설이 끝난 뒤 아시아 기자들과의 공동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도비의 독창적인 콘텐츠는 사실 (일반인들의 접근성이 높은) 익스프레스에서 훨씬 더 많이 볼 수 있다”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PC에서 웹으로, 다시 모바일로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편집하고, 협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어도비는 이날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활용해 전문가들이 콘텐츠 완성도를 쉽게 높일 수 있는 프리미어 프로 등 100여가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신기능을 공개했다. 어도비는 최근 클라우드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의 실시간 공유 및 편집을 가능하게 하고, 어도비 플랫폼에서 여러가지 작업을 가능케 하는 데 주력해왔다. 이번에 공개한 생성형AI를 활용한 신기능은 창작물 제작에 드는 여러가지 수고와 시간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어도비 맥스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전문가용 프리미어 프로지만, 일반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라이트룸 모바일이나 온라인 사진 및 디자인 툴인 익스프레스도 생성형AI를 적용해 사진의 방해요소를 제거하고 누구나 고품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됐다. 커플사진에 우연히 찍힌 방해물을 삭제하면, 알아서 가려졌던 커플의 일부분을 자연스럽게 살려내 준다.
어도비는 이번에 새로 선보인 기능들을 이날부터 사용할 수 있게 하고 피드백을 받고 있다. 수브라마니암 부사장은 “현 시점에서는 오픈 데이터를 통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커뮤니티와 공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어도비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대화형 AI ‘코파일럿’에서도 추후 어도비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