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식 기자] 그룹 NCT 127(엔시티 127)이 ‘네오’(NEO)로 대변되는 특유의 세련된 음악과 군무로 K팝 팬들을 홀렸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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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지난해 11월 17~19일, 24~26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3번째 투어 ‘네오 시티 - 더 유니티’(NEO CITY - THE UNITY) 포문을 열었다. 총 6회에 걸쳐 연 서울 공연으로만 6만여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톱 아이돌 그룹의 위용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올해는 이 투어의 해외 공연으로 일본, 태국, 마카오 관객과도 만났다.
NCT 127은 콘서트를 통해 ‘소방차’, ‘슈퍼휴먼’(Superhuman), ‘펀치’(Punch), ‘에이-요’(Ay-Yo), ‘영웅’, ‘질주’ 등 강렬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에 맞춰 칼군무를 선보였다.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은 ‘떼창’으로 화답하며 공연장 분위기를 달구는 데 한몫했다.
대형 실내 공연장에 걸맞은 풍성하고 화려한 연출은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가로 60m, 세로 14m 규모의 초대형 LED 스크린과 트라이앵글 형태로 무대를 제작해 시선을 압도했다. 다이아몬드 형태의 리프트 스테이지와 몽환적인 분위기를 배가한 프로젝션 매핑과 샤막(반투명 스크린)을 활용한 발라드 섹션 연출도 호평을 얻었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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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평=“강렬한 퍼포먼스와 개성 있는 무대로 월드 스타로 성장한 아우라를 보여준 무대.”(심희철 동아방송예술대 엔터테인먼트경영과 교수), “여전히 ‘네오’하고 더 자유로워진 퍼포먼스에 완전히 빠져들었다.”(이재국 모모콘 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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