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하면 졸업 시까지 가맹점주와 가맹점주의 가족 모두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GF리테일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할인 혜택을 스태프에게도 제공한다. 전국 CU에서 근무 중인 스태프는 가맹점주의 추천서와 스태프 재직증명서를 제출하면 세종사이버대학교 및 대학원의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점포 근무와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모든 수업은 모바일 및 온라인 수업으로 이뤄지며 이수 학점에 따라 조기 졸업도 가능하다. 학과에 따라 이수 후 국가·민간 자격증을 취득도 할 수 있다.
CU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제휴를 맺고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 것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가맹점주와 스태프의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지난해 BGF리테일을 통해 가맹점주 및 스태프 약 20명이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신입생으로 입학하여 부동산경매중개학과, 사회복지학과, 경영학과 등 다양한 학과를 전공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향후 다양한 기관과의 제휴를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CU 스태프 역시 임직원·가맹점주와 동일한 온라인 복지몰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BGF리테일 입사 희망 시 서류 전형을 면제해주는 프로그램, 점포 개점 시 가맹비 일부를 면제해주는 일등 스태프 제도 등 프랜차이즈 업계 최고 수준의 스태프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임민재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 세종사이버대학은 생업으로 학업을 미룬 가맹점주와 스태프에게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점포를 운영하면서도 CU 가맹점주와 스태프들이 소중한 꿈을 위한 도전을 지속하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