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반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인 나모인터랙티브가 중국과 대만 등 중국어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나모인터랙티브는 30일 중국 IT업계의 선두주사인 장성과 대만, 홍콩지역의 전문유통점 소프트차이나와 제휴해 홈페
이지 저작 도구 나모 웹에디터, 검색엔진 나모 두레박을 중국과 대만, 홍콩, 전 세계 화교 시장 등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나모는 중국에서 쓰이는 간자체와 대만, 홍콩에서 사용되는 정자체로 나뉘어 쓰이고 있는 중국어의 두 버전을 모두 개발할 계획이다.
나모는 우선 나모 웹에디터 3.0의 기능을 더욱 더 향상한 중국어 나모 웹에디터 3.06 베타판을 6월 1일 중국에 보내 한달동안 베타 데스트를 실시한 뒤, 7월초부터 중국 전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나모 웹에디터의 최신 버전인 중국어판 나모 웹에디터 4는 9월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또 중국에서 급증하고 있는 리눅스 사용자를 위해 올 하반기에는 리눅스용 중국어판 나모 웹에디터를 출시, 중국 리눅스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와함께 6월 말 중국어 정자체 버전을 출시, 7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대만과 홍콩, 전 세계 화교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나모와 중국 지역 유통 파트너로 제휴를 맺은 장성(Great-Wall)은 연상과 함께 중국 IT 분야를 이끄는 개발, 유통업체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중국 총판이기도 하다.
나모인터랙티브 김흥준 사장은 "현재 중국어를 사용하고 있는 전 세계 인구는 14억 3천만 이상이며, 특히 중국 시장의
경우 WTO 가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다 홈페
이지 저작 도구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나모 웹에디터에 대해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