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의 만화책 ‘흔한남매 7’이 2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서점가에서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 [이데일리 이미나 기자] |
|
예스24 3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흔한남매’의 일곱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7’이 1위에 등극했다.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한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고, 국세청이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세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출간한 ‘주택과 세금’이 3위를 기록했다. 경제경영 재테크 분야 최고의 밀리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은 새로운 4위,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한 계단 내린 5위를 차지했다.
세계 석학들의 도서가 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전 하버드대 심리학 교수 조던 피터슨의 신작 ‘질서 너머’는 일곱 계단 하락해 9위에 안착했다. 마우로 기옌 와튼스쿨 교수의 미래 전망서 ‘2030 축의 전환’과 두뇌 전문가가 잠재력을 끌어 올리는 마인드셋 비법을 일러주는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은 12위와 15위를 유지했다.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학 교수의 신작 ‘공정하다는 착각’도 전주와 동일한 20위다.
어린이 관련 도서들에 대한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6’은 한 계단 내린 7위로 나타났고,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자녀교육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8위를 유지했다. 어린이 판타지 만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0’은 다섯 계단 내려 10위를 차지했고, 어린이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130층 나무 집’은 일곱 계단 올라 11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최상의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미래 기업 클라우드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을 다룬 SF 스릴러 ‘웨어하우스’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제3회 자음과모음 경장편소설상 수상작 ‘부디, 얼지 않게끔’은 한 계단 내린 2위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