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권하는 '봄타는 내車 관리용품은'

황사·미세먼지·꽃가루 날리는 봄철 차량관리 중요
에어컨, 히터, 엔진룸 청소는 필수
  • 등록 2015-03-23 오전 5:00:54

    수정 2015-03-23 오전 5:00:54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옷장 속 봄 옷을 꺼내고 겨울 옷들을 정리해 넣고, 집안 대청소를 하며 봄을 맞는다. 봄이 올때 더욱 신경 써야할 것이 바로 차량 관리다.

특히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봄맞이 차량 관리는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우선 트렁크에 보관하고 있는 무거운 스노우체인들은 세척해서 정리해둬야 한다. 겨울철 도로위에 쌓인 눈을 녹이기 위해 뿌리는 염화칼슘이 묻어있는 차체를 깨끗이 씻어 주어야 부식을 방지할 수 있다.

배터리 등 전기계통 점검도 필수적이다. 영하의 온도에서는 배터리 용량이 자연스레 줄어드는데다 최근 다채널 블랙박스의 상시사용으로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이다.

외부도 중요하지만 장시간 머물게 되는 차량의 실내환경 점검도 소홀해서는 안 된다.

미세먼지나 황사, 꽃가루 등에 대비해 강력한 필터링 기능을 갖춘 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공조기기를 세정하고 전기배선과 고가의 부품이 가득한 엔진룸 청소도 필수다.

에어컨·히터 클리너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현대모비스(012330)의 에어컨·히터 크리너는 운전자의 건강을 생각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거품 형태로 특수 배합된 화합물이 자동차 공조시스템 내부에 포진하고 있는 각종 먼지와 오일찌꺼기, 니코틴, 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적절하게 분해한 뒤 제거하는 제품이다.

에어컨 내부 증발기 부분은 구조적으로 먼지와 습기 등에 쉽게 노출될 수밖에 없어 세균·곰팡이 등이 번식하기 쉽다. 때문에 깨끗한 차량 실내 공기를 얻기 위해서는 에어컨 필터 교환과 더불어 오염의 근본 원인이 되는 에어컨 증발기 부분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에어컨·히터 크리너를 통해 오염물질을 제거하게 되면 공기유입량이 늘어나 열 교환율이 좋아진다. 이로 인해 에어컨의 성능이 향상되고, 에어컨의 풍량 증가로 냉난방 효과의 극대화할 수 있다.

필터 교환 작업 시 에어컨 세정작업도 병행하여 작업한다면 1년 내내 청결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은나노 에어컨 탈취제는 은나노 광촉매의 강력한 살균, 항균작용으로 에어컨 및 히터에서 나오는 공기속의 세균, 곰팡이 박테리아 증식을 최대한 억제시켜줌으로써 악취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현대모비스 에어컨 크리너.
특히 현대모비스 은나노 에어컨탈취제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공기 통로인 에어벤트부에 직접 분사할 수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흔히 에어컨 필터를 여름에 교체해야 하는 부품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본격적으로 황사가 시작하기 전인 요새 교체해 미세먼지나 꽃가루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 유발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봄 황사철, 필터 자주 교체해야

현대모비스의 프리미엄 에어컨·히터필터는 기존의 일반적 파티클 필터의 먼지제거 능력을 기본으로 하고 추가적으로 담배냄새, 유해세균, 곰팡이는 물론 새차증후군 등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앞 차의 배기가스, 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자동차의 배기가스에서 배출되는 각종 유해가스를 차단해 신선한 공기만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자동차 필터는 흔히 1만㎞ 주행시 마다 주기적으로 교체를 권하고 있지만 최근처럼 미세먼지 등이 많은 기간의 경우에는 더 자주 교체하는 것이 낫다. 황사현상이 계속될 때에는 창문을 닫고 공기흡입 조절 레버를 외부의 공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조작해 놓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것 외에는 엔진을 어떻게 관리할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는 간단한 용품을 사용해 보는 것이 좋다.

현대모비스 엔진룸크리너는 말 그대로 엔진에 쌓인 먼지를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초강력 스프레이 타입으로 작업방식도 간편해 초보운전자나 여성운전자들도 신속하게 자동차 엔진 및 각종 기계에 묻은 기름때나 오물을 제거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 엔진룸크리너는 엔진룸, 각종 기계 및 차고바닥에 묻어있는 구리스, 오일, 찌든 때를 제거하는 데도 탁월하고 각종 전기장치에 영향을 끼치지 않아 안전하다.

현대모비스 ‘엔진룸크리너’.


▶ 관련기사 ◀
☞현대모비스, 예상된 1Q 부진…'매수'-신영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 대상 '무료 경영아카데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바이든, 아기를 '왕~'
  • 벤틀리의 귀환
  • 방부제 미모
  • '열애' 인정 후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