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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이거’는 생활에 유용한 정보만이 아니라 최신 트렌드, 요리 레시피, 육아 팁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면서 관련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이는 기존 유통채널이 마케팅 수단으로 일종의 큐레이션 기능을 더한 것.최근 급성장한 소셜 커머스나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의 핵심이기도 하다.
반응도 좋다. 현대홈쇼핑(057050)에 따르면 ‘요즘 이거’의 새로운 꼭지가 게시되는 당일에는 클릭하는 고객수가 약 10만명에 달하고, 매거진을 통한 해당 상품 매출이 20% 가량 증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올해의 경우 동계올림픽, 월드컵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몰려 있는 점을 감안, ‘요즘 이거’를 통해 스포츠 온라인 매거진도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아 디지털 매거진은 지난달 기준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패션 매거진 관련 앱으로는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최근엔 광고 수익으로까지 연결까지 되고 있다. 2~3월 중에는 디지털 매거진 전용 상품으로 디자이너와 손잡고 제작한 가방도 론칭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아예 책자 형식의 잡지를 내고 있다.지난해 10월 처음 발간한 ‘로엘 스타일’은 남성용 매거진으로 비즈니스 캐주얼의 기본 지식과 상황별 비즈니스 캐주얼 연출법, 세대별 스타일링 방법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큐레이션 커머스: 큐레이터가 좋은 작품을 엄선해 선보이듯 전문가들이 시의성에 맞는 상품을 골라 제안하고 최신 트렌드와 코디법 등의 정보를 함께 제공하면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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