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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뿐 아니라 앱에서 찾은 상품의 매장 진열 위치 확인도 가능하며, 매장 상품 프라이스카드의 QR코드로 와인 상세정보 확인도 할 수 있다.
와인 매장 방문의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직원의 상품 추천’이라는 점을 반영해 앱 사용자의 구매 기록과 상품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한 개인 맞춤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이는 개개인의 선호, 관심사에 가장 적합한 상품을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로 이를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제안할 예정이다.
보틀벙커 MD(상품기획자)들이 제작하는 큐레이션 컨텐츠들도 보틀벙커 앱의 재미 요소다. 음식, 시즌, 상황별 어울리는 와인 큐레이션 컨텐츠와 MD가 매달 추천하는 ‘이 달의 추천 와인’ 컨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그동안 보틀벙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공지돼 온 ‘금주의 테이스팅 탭 리스트’도 보틀벙커 앱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보틀벙커 매장 오픈 후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어 온 ‘테이스팅 탭’은 테마별 다양한 와인을 잔으로 시음할 수 있는 유료 와인 시음 서비스다.
보틀벙커는 지난해 말 잠실 1호 매장을 시작으로 창원 2호점, 광주 3호점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앱 개발을 통해 온라인까지 고객 경험을 확장하게 됐다. 보틀벙커는 매장 운영을 하며 아쉬웠던 부분과 고객 평가 등을 적극 반영해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와인 플랫폼 앱을 기획했다.
최정원 보틀벙커팀 앱 기획 담당은 “와인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을 더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방법을 고민하며 보틀벙커 앱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보틀벙커 앱을 통해 더욱 재미있는 컨텐츠와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