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보통 25세를 전후로 노화가 시작된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줄면서 점차 피부에 탄력이 떨어져 눈가와 입가, 미간 등에 주름이 생긴다. 중년에 접어들면 조직 자체도 늘어나 양 볼이 처지고 이마에도 깊은 골이 생긴다.
주름은 크게 건조한 주름과 가는 주름, 굵은 주름 등으로 구분한다. 건조한 주름은 말 그대로 일시적 건조 때문에 생기는 표피 주름이다. 가는 주름과 굵은 주름은 표정에 따른 근육의 발달로 생기는 주름과 노화가 되면서 피부 탄력을 잃어서 생기는 주름이다.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우선 가장 티 나지 않으면서도 간단한 동안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 같은 주사요법이 대표적이다. 기존의 보톡스는 표정 주름을 펴는 데 주로 활용되었지만 요즘은 피부 탄력과 쳐짐을 동시에 개선해 얼굴윤곽까지 교정해주는 보톡스를 이용한 리프팅도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요즘은 보톡스리프팅과 병행해 처진 피부를 위로 당겨 얼굴 윤곽을 선명하게 해주는 ‘에어젠트’ 시술도 인기다. 만약 처진 정도가 심하거나 깊은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 ‘울트라포머’나 ‘실리프팅’을 병행할 경우 훨씬 더 어려보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리프팅 효과와 기속기간이 더욱 강력해진 ‘회오리V리프팅’은 일반실보다 2배 이상 강력한 효과로 처진 볼 살, 팔자주름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최근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레인보우 골드리프팅은 주름개선, 리프팅 및 미백, 피부재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