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채용연계 집중교육과정, 블록체인-VR 내용 도입

7월 1일~8월 30일 두달간..실무능력-윤리의식 교육
  • 등록 2019-07-01 오전 6:00:00

    수정 2019-07-01 오전 6:00:00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9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을 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두달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광고 산업에서 요구되는 실무능력과 윤리의식 등을 교육하고 취업까지 연계하고자 마련했다. 온라인광고 시장은 모바일 확산과 더불어 동영상 서비스, 사회관계망 서비스 등의 활성화에 따라 지속성장하고 있으며,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를 맞아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증강현실(VR) 등 다양한 신기술과 융합되며 향후에도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교육과정은 업계 수요를 바탕으로 기획·구성했다. 기존 광고 교육과정이 TV, 신문 등 4대 매체 중심으로 이뤄지는데 따른 한계를 고려했다. 이를 통해 지난 2013년 첫 시작 후 지난해까지 42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이중 절반 가량인 21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도 현장에서 요구하는 능력, 신기술 이해 및 활용 능력, 광고 윤리·자세 등에 중점을 두고 과정을 기획·준비하고 120명을 선발, 온라인광고 기획·제작기법, 미디어 활용, 빅데이터 분석, AI·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의 온라인광고 등에 대한 전문교육 및 실습(총 120시간)을 진행한다. 특히 총 32개의 온라인광고 대행사가 참여해 강의, 채용설명회 개최, 취업 연계를 위한 면접 등의 과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원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온라인광고 분야에도 신기술이 활발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관련 사례를 발굴하고 교육과정을 개발해나갈 것이며, 건전한 광고생태계 조성을 위해 윤리적인 측면의 교육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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