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잇따른 주력 신차 출시로 모처럼 판매가 큰 폭 늘고 있는 만큼 이 여세를 몰아 점유율을 높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9~12월 한시 적용하고 있는 개별소비세 인하(5→3.5%)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의도도 엿보인다.
현대자동차(005380)는 이달 들어 엑센트·벨로스터·i30·쏘나타·i40·그랜저 등 6개 세단 모델(디젤·하이브리드 포함)에 36개월 무이자 할부 조건(선수율 20%)을 내걸었다.
현대차는 올 초 아반떼 등 일부 구형 모델에 무이자 할부를 내건 바 있지만 주요 차종을 모두 아우르는 무이자 할부 조건은 이례적이다.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에 대한 현금 할인도 2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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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는 7월 출시한 경차 스파크 신모델 구매 고객에게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갤럭시 기어 S2를 사은품으로 준다.
이달까지만 판매할 수 있는 쉐보레 캡티바·크루즈 디젤 유로5 모델은 선수금 없는 무이자 할부나 240만~300만원의 현금 할인 조건을 내걸었다.
쌍용차는 12월6일까지 전시장을 방문해 고객카드를 작성하는 방문객을 추첨해 윤종신·조용필·이승철 등 유명 가수의 연말 공연 티켓 80매를 증정한다.
수입차 중에선 주로 일본 브랜드가 공식 할인 판매조건을 내걸고 공격적인 판촉에 나서 눈길을 끈다.
혼다는 곧 출시하는 중형 세단 뉴 어코드 사전계약 고객과 대형 세단 레전드 구매 고객에게 5년·10만㎞의 서비스 쿠폰을 준다. 닛산도 알티마 2.5와 쥬크, 캐시카이에 무이자 할부 혜택을 내걸었다.
한편 국내 완성차 5사는 개별소비세 인하와 신차효과에 힘입어 내수 시장에서 올 들어 최다 판매 실적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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