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인 주말이 시작된 지난 16일 저녁, 서울 성수동의 힙 플레이스 ‘어반소스’에서 열린 파티에 등장한 가수 10센치는 이같이 말했다. 그가 등장할 때는 쌍꺼풀이 없는 큰 눈을 지닌 꼭 닮은 AR 이모지가 출현했고, 공연할 때면 수백개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공중에서 동영상을 촬영했다.
다소 낯간지러우면서도 매니악한 느낌의 이 파티는 바로 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S9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갤럭시 팬 파티’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까지 진행해 오던 미디어 데이 행사 대신 이번에는 전국 5개 도시에서 소비자들을 위한 갤럭시 팬 파티를 열기로 했는데, 이날이 서울지역 첫 날이었다.
첫날 갤럭시 팬 파티 행사장은 오후 5시부터 개방됐지만 그 이전부터 줄을 선 사람들도 적지 않았다. 이들은 갤럭시S9 사전예약자와 SNS 신청자 등으로, 사전 신청을 한 사람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300명이 선발됐다.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은 우선 행사장 한 켠에 마련된 갤럭시S9 체험존에서 스테레오 스피커와 카메라 저조도 기능, AR 이모지, 슈퍼 슬로우 모션 등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스탬프를 모은 뒤 선물박스를 받았다. 체험존에는 소비자 봉사단인 ‘갤럭시 팬 큐레이터’들이 제품을 설명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조금 지루해질 무렵 바로 옆 공연장에서 입장을 시작했다. 첫번째 순서는 토크쇼. 우상범 딩고 대표와 파워유튜버인 주부 최서영 씨는 갤럭시S9의 카메라 기능을 통해 각각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프로 커뮤니케이터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전수했다.
|
이날 파티에 참석한 김민아(27)씨는 “2012년 일본 유학생 시절부터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며 “갤럭시S9 사전예약자로 아직 사용법을 완전히 몰랐는데, 알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도움이 됐다. 공연도 너무 좋아서 또 오고 싶을 정도”라고 말했다.
SNS 응모로 파티에 참석한 좌경윤(46)씨는 “출시 행사를 콘서트처럼 진행하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체험존도 소비자인 갤럭시 팬 큐레이터들이 직접 설명하니 일반적인 프로모션과 다르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실제로 파티에 참석한 우상범 대표나 최서영 씨, 가수 10센치, 김태우, 랄라스윗은 모두 갤럭시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삼성전자가 갤럭시 사용문화를 자발적으로 전파시키기 위해 모집한 소비자 봉사단 ‘갤럭시 팬 큐레이터’ 역시 비슷한 맥락이다. 갤럭시 팬 큐레이터는 100명을 선발하는데 1700명이 몰려 내부적으로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다. 갤럭시 스튜디오 외에 갤럭시 팬 파티에서도 이들의 활약은 두드러졌다.
갤럭시 팬 파티를 기획한 삼성전자 한국총괄의 김지은 프로는 “갤럭시S9은 글로벌 언팩 이후 제품이 워낙 많이 노출돼있었고, 체험 스튜디오도 많았다. 이미 소비자들이 제품을 충분히 알고 있다고 판단돼 갤럭시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기로 했던 것”이라며 “이미 갤럭시에 대한 로열티가 있는 분들이 행사를 즐기고 일상에 돌아가 갤럭시를 알려준다면 그것 만으로 충분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