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것이 힘] 세포 손상없이 지방 빼는 웨터젯 지방흡입

완벽한 비키니 룩의 핵심은 가슴 볼륨과 날씬한 바디라인
  • 등록 2015-04-09 오전 4:35:05

    수정 2015-04-09 오전 4:35:05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봄 꽃이 만개하면서 일찌감치 여름 휴가를 위해 비키니 몸매를 준비하려는 여성들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운동과 식이요법 만으로는 완벽한 비키니 룩의 핵심인 가슴 볼륨과 날씬한 바디라인을 모두 갖추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완벽한 몸매의 소유자로 잘 알려진 씨스타의 소유도 최근 한 케이블 방송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날씬한 몸매와 볼륨있는 몸매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것에 대한 고충을 토로했다.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지지만 가슴 크기도 함께 작아져 고민이라는 것이다.

정재연 드림성형외과 원장은 “완벽한 비키니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한 뒤 눈에 띄게 감소한 볼륨감 때문에 고민이라며 내원하는 여성이 적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여성의 가슴은 유선 조직과 근육, 피하지방 등으로 이뤄져 있는데 운동을 통해 가슴에 탄력을 줄 수 있지만 지방이 분해되면서 크기가 작아지기도 한다”며 “특히 가슴에는 지방분해를 돕는 베타 수용체가 많아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살이 더 쉽게 빠진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우리 몸에는 지방분해를 돕는 베타 수용체와 지방분해를 억제하는 알파 수용체가 각각 다르게 분포돼 있다. 베타 수용체가 많을수록 살이 쉽게 빠진다고 볼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가슴과 얼굴 등에 많고 복부와 하체에 적게 분포돼 있다. 뱃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음에도 정작 뱃살은 안 빠지고 가슴 살이 가장 먼저 빠지는 것이 이 때문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한계를 개선하고 보다 단기간에 확실한 효과를 얻고자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워터젯 지방흡입과 줄기세포 테크닉을 이용한 자가지방이식수술이 조명받고 있다. 비키니 사이로 튀어 나오는 엉덩이와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한 뒤 가슴에 이식하기 때문에 상하체의 신체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정 원장은 “워터젯 방식의 지방 흡입은 지방 세포에 거의 손상을 주지 않고 지방을 추출하기 때문에 이식된 지방 세포의 생착률을 크게 향상시킨다는 장점이 있다”며 “이와 함께 추출한 성체줄기세포를 지방과 함께 이식해 주면 일반적인 자가지방이식보다 생착률이 70~80% 이상으로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날씬한 몸매를 가졌지만 볼륨감이 부족해 비키니 입을 때 가슴 볼륨 패드가 필수였다면 보형물을 이용한 물방울 가슴성형을 고려해 볼만 하다. 내시경을 통해 출혈을 예방할 수 있어 수술 후 피주머니와 압박붕대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고 봉합용 실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1~2일 후 샤워도 가능하다.

정 원장은 “물방울 가슴성형이 모두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것은 아니다”라며 “정확한 신체 계측과 정밀도에 따라 출혈과 통증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HD내시경 시스템의 임상경험이 많고 검증된 전문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완벽한 비키니 라인인을 위한 가슴성형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태연, '깜찍' 좀비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