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인기 상품은 패션·뷰티

올쿠폰 조사, 외식쿠폰 제치고 가장 많이 판매
  • 등록 2011-02-20 오전 11:09:42

    수정 2011-02-20 오전 11:09:42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보통 외식 쿠폰을 주로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진 소셜커머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는 상품은 의외로 패션/뷰티 관련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커머스 메타서비스 올쿠폰(olcoupon.com)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전체 상품 중 `패션/뷰티` 관련 상품이 3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소셜커머스 초기에는 대부분의 상품들이 먹을 것과 관련한 맛집 상품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젊은 여성들이 소셜커머스의 주요 소비자로 떠오르면서 패션과 미용관련 상품들의 수가 대폭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 소셜커머스 판매 상품 현황
패션/뷰티 상품은 주로 피부관리실이나 마사지숍, 헤어숍, 의류 등이며 고가의 서비스를 파격적인 할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개인뿐만 아니라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뒤를 이어 맛집/식품과 관련된 상품은 29%로 소셜커머스에서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자/소품이나 여행/숙박, 공연/전시와 관련된 상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는 상품군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셜커머스에서 판매되는 카테고리별 상품의 증가와 더불어 소설커머스의 활동 지역도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주로 서울 강남권에 집중돼 있던 상품들이 올 들어 강남구, 서초구, 종로구, 마포구 등 서울시의 각 구 단위로 고루 분포하고 있었는데, 이는 서울을 중심으로 소셜커머스 고객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업계는 이를 공략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올쿠폰 관계자는 이제는 서울뿐만 아니라 광역시를 중심거점으로 전국적으로 골고루 상품들이 분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소셜커머스 업체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다양한 지역에서도 판매가 되기 때문에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이러한 소셜커머스의 학장은 더없이 즐거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쿠폰에서는 매일매일 새롭게 판매되는 780여개의 소셜커머스 상품을 지역/카테고리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백종원 "워따, 대박이네"
  • "노병은 돌아온다"
  • '완벽 몸매'
  • 바이든, 아기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