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의 본고장 유럽에서는 맥주의 제왕이라 불릴 정도로 인기 있는 흑맥주. 최근 한국에서도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소비자를 중심으로 흑맥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송년회 시즌인 연말을 맞아 빨리 취하기 위한 폭탄주가 아닌, 흑맥주를 이용한 다양한 칵테일 등으로 한 해를 보내는 술자리의 즐거움과 분위기를 더할 수도 있어 최근의 절주(節酒) 분위기와도 어울린다.
하이트맥주의 국내 유일 프리미엄 흑맥주 ‘스타우트’가 송년회 등이 몰리는 연말을 맞아 흑맥주의 체험 기회를 높이고, 쉽고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 스타우트가 ‘흑맥주 음용 방법’을 알린다
'흑맥주 음용법 배우기'는 스타우트가 제안하는 흑맥주 칵테일 레시피, 흑맥주의 새로운 음용 방법을 플래쉬게임으로 알려준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컴퓨터, 헤드폰 등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음용법 퍼뜨리기'는 다양한 상황에 맞춘 흑맥주 음용 방법을 담은 카툰을 스크랩해서 타 사이트나 개인 홈피, 블로그 등에 퍼뜨리면 된다. 스크랩을 많이 할수록 룸시어터, USB메모리 등의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 스타우트를 마시면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가 온다
스타우트는 홈페이지 외에도 전국 대학가 및 주요 상권의 바, 맥주전문점 등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장소를 중심으로 스타우트 3병 주문시 100만원 상당의 정장 교환권, 필립스 면도기, 비니모자를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12월부터 진행한다.
또한 스타우트 3병 주문시 받은 스크래치 카드에 적혀 있는 일련번호를 2009년 3월 31일까지 스타우트 홈페이지(www.stoutbeer.co.kr)를 통해 응모하면 DSLR카메라, 아이팟 MP3 등의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하이트맥주 마케팅팀의 박종선 상무는 “최근 스타일리쉬한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흑맥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흑맥주를 좀 더 친근하고 편하게 여길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높이고 다양한 음용 방법을 알려줄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연말특수 잡아라 (8) 다양한 신메뉴로 승부한다
☞연말특수 잡아라 (7) 고객의 소망기원, 내년 연말 확인까지!
☞연말특수 잡아라 (6) 맛과 품질, 두가지 만족 신메뉴 출시
☞연말특수 잡아라 (5) 와인 곁들인 홈파티 송년회 어때요?
☞연말특수 잡아라 (4) '천원으로 연출하는 나만의 크리스마스’
☞연말특수 잡아라 (3) 베니건스의 ‘천원마케팅’
☞크리스마스 맞이 분주한 외식업계
☞연말특수 잡아라 (2) 호아빈∙멘무샤가 화끈하게 쏩니다~!!
☞연말특수 잡아라 (1) 씨푸드오션 연말연시 행운 프로모션 실시